> 공지사항

공지사항

[온라인 예선 전담 심판제도 시행 알림]
2020-05-21

안녕하세요. 대한바둑협회입니다.

 

현재 일요신문배는 온라인 예선으로 치러지고 있으며, 온라인 대국의 특성상 부정 행위(대리대국, 인공지능 프로그램 사용 등)와 관련된 의심신고가 몇 차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바둑협회에서는 의심신고가 발생한 단체 및 개인에 유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경고 조치를 하고 있으며, 여러 상황에 대한 대응절차를 강화하기 위해 금일부터 온라인 예선 전담 심판제도를 시행할 방침임을 알려드립니다.

 

전담 심판제도는 심판장을 포함한 심판 3명과 경기장 1명이 활동하게 됩니다. 이제 대국 종료 후 문제가 있다고 의심 신고된 대국은 타이젬에서 1차로 기보를 확인하고, 이후 세부적으로 검증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지정된 3명의 심판(유재성 프로, 김광식 프로, 이현호 프로)이 문제 여부를 면밀히 검토합니다. 여기서 심판 전원이 문제가 있다는 일치한 판정을 내릴 경우 해당 경기의 결과를 다시 결정하게 됩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불가피하게 온라인 예선전으로 진행되어 여러 가지 미비한 점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참가선수와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저희 협회에서는 공정한 대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계자 여러분께서도 소속된 출전 학생과 관리자에 대한 보다 세심한 관리를 통해 보다 공정한 대회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지) 학년부 변경에 대한 답변 2020-04-30
[본선대회 알림] 일요신문 공지 안내 2020-05-22

목록